본문 바로가기

사회

해류 움직임 시각화 영상

 

[20120328]

미 항공우주국 NASA에서

지난 20056월부터 200712월 사이 해류의 움직임을 분석해 시각화한 영상이 공개됐네요.

별도의 해설이나 주석이 없는데도 그 자체만으로도 아주 인상적인 모습입니다.

 

영상을 본 사람들은 댓글로

 자연의 캔버스는 항상 최고의 예술작품을 남긴다.

 오~ 물의 흐름을 보라. 마치 반 고흐의 작품처럼 보인다.

는 댓글들을 남겼는데, 참으로 공감되는 댓글들입니다~!

 

꿈틀거리는 필치와 강렬한 색의 결합으로 인상적인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 별이 빛나는 밤에와 비교했을 때 어떤 것이 더 맘에 드세요?

저는 인간이 만들어낸 작품, 자연이 만들어낸 작품 모두 맘에 듭니다~!ㅎㅎㅎ

 


 

위 사진에서 보듯이

우리나라는 다른 지역에 비해 해류의 영향이 비교적 적어서 일까요?

일본은 하루가 멀다하고 독도 관련 논쟁을 이어가려 하고 있습니다.

어제는 일본 문부과학성의 고교 교과서 검정 결과

39종의 교과서 가운데 21종이 독도를 일본땅이라 표기했다니 말 다했죠...

 

그런 가운데 오늘 '동북아역사재단'에서

18세기말~20세기초 제작된 고지도 중 독도가 한국땅임을 증명하는 지도를 공개했네요.

 

특히 1892년 발행된 '대일본제국지도'에서 일본 영토가 황색으로 칠해진데 반해,

울릉도, 독도는 채색되어있지않아 독도가 일본 영토가 아니라는 점을 입증하고 있군요.

 

그런데도 엉뚱한 주장을 되풀이하는 저들.

막상 만나보면 한사람 한사람은 맘씨 좋아보이는데...

이웃이라 맘편히 먹기엔 여전히 믿을 수 없는 놈들인듯합니다.

(비록 미미할지라도) 민간 외교관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는것과

국력을 더 키워 국제사회에서 더 큰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수 밖에..!